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건강이야기

건강이야기

건강에 관한 뉴스, 기사, 자료들을 모아놨습니다. 많이 읽어보시고 건강해지세요 ^-^♥

  •  
게시판 상세
제목 sbs는 설날 특집 방송에서 화학 치약으로 바퀴벌레를 죽일 수 있는지 확인하는 실험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0-03-24 09:28: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13
평점 0점

치약 건강의 길잡이 '천연치약' 치아를 튼튼하고 희게 하는데 큰 효과~~~!!!!

 

■ 윤분순 | 동서국제의료봉사단원 (UN/DPI NGO)

 

오늘 날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화학 치약은 화학 물질인 파라핀과 프로필렌을 주성분으로 하여 만들어지는 계면활성제이다. 여기에 화학 염료. 향료. 포르말린. 표백제. 암모니아 등이 첨가되기도 하는데, 이 화학 성분들은 알게 모르게 인체 내로 흡수되어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화학 합성세제의 유해성 문제는 지난 1956년 로마에서 열린 국제암연합회에서 화학 합성세제가 각종 발암인자를 촉진하고 있다는 보고가 있은 이래 계속 제기되어 오고 있다. 이 보고에 따르면 화학 합성세제의 각종 화학물질은 수질과 공기 등 환경을 오염시키는 한편, 인체에 흡수되어 암.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 피부병 등을 일으킨다고 한다. 특히 거품을 잘 일게하고, 때를 잘 빠지게 하는 기능을 지닌 계면활성제는 다른 화학 물질과 결합하여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으로 전이됨으로써 인체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고 하였다.

 

또 미국 국립직업안전연구소가 미연방의회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화학 치약과 샴푸에는 8백여 종이 넘는 맹독성 화학물질이 들어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런 화학물질이 들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런 화학물질이 인체에 유발시킬수 있는 질환으로 암. 탈모증. 기억력 상실. 잔주름 증가. 신경기능저하. 조기 유산. 만성피로. 백혈병 등을 꼽았다.

 

여기에다 화학 치약에는 세정 성분인 라우릴 에틸렌 황산나트륨이라는 것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치약에서 거품을 만들어내고 프라그를 제거하는 기능을 하는데, 때로는 이 성분으로 인해 치아가 필요 이상으로 깎여 나가기도 한다. 그리고 식품 의약품 안전청의 동물실험 결과를 보면 이 성분이 아토피 피부염을 유발한다고 한다. 게다가 일부수입 치약에는 라우릴 에틸렌 황 나트륨으로 인한 쓴맛을 없애기 위해 '디에틸렌글리콜 (DFG)' 이라는 화합물질을 첨가하기도 하는데, 이 성분을 신장 질환과 간질환이 있는 성인이나 어린이가 장기 흡수할 경우 생명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한다. 이런 문제에 대해 제품 생산 업체와 식약청은 미미한 양을 사용했기 때문에 크게 염려할 게 안된다고 덮어 두고 있다. 하지만 해로운 성분을 적게 사용한다고 해서 유독성이 사라지지 않는 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실제 화하가 치약이 얼마나 독한지는 벌레를 대상으로 실험을 해 보면 알수 있다. 일례로 2009년 1월 27일 sbs는 설날 특집 방송에서 화학 치약으로 바퀴벌레를 죽일 수 있는지 확인하는 실험을 방영했다 . 그 결과 살충제를 뿌려도 잘 죽지않던 바퀴벌레가 화학 치약을 물에 희석하여 분사하자 모두 죽어버리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파리나 모기도 화학 치약을 희석한 물을 분사하자 즉사하였다.

이처럼 화학 치약에는 바퀴벌레를 죽일만큼 강력할 살상 물질이 들어있다. 이것을 모르고 어린아이나 어른 할 것 없이 거의 모든 사람이 화학 치약을 매일 사용하고 있으니 걱정이 되지 않을수 없는 일이다

 

예로부터우리 선조들은 치아을 닦는 것을 단순하게 더러운 것을 제거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이빨과 잇몸을 건강하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리서 치아 닦는 일을 양치라 하였고, 치아에 이로운 천연물질로 치아를 닦아왔다. 이것은 서구의 영향을 받아 화학 계면활성제로 치아를 닦아대는 현재와는 사뭇 다르다고 하겠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 이전 제품

    다음 제품

  • top